반응형

본 글에서는 안구 건조증 증상과 완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안구 건조증 증상 완화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고 일상에서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는 방법을 아렉 되실 것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안구건조증 대표 증상

안구 건조증 증상

최근 건조한 날씨에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눈의 피로를 줄이고 눈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생활 방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은 눈의 피로를 줄이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우리나라는 건조한 기후와 일조량이 많아 겨울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습한 여름날에 발생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선풍기와 에어컨 바람을 많이 쐬는 분들은 안구 건조증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도 안구건조증을 악화시키는 주범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안구건조증은 40대 이후 환자가 많은 것이 특징인 고령화의 한 형태로 많이 알려져있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텔레비전, 스마트폰, 컴퓨터의 영향으로 젊은 세대의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전자 장치의 화면을 볼 때 깜박임 빈도가 줄어들고 완전히 닫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쉬지 않고 장시간 화면을 계속 보게 되면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거나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 완화 방법 3가지

온찜질

안구 건조증에 좋은 첫번째 방법은 온찜질입니다. 온찜질은 눈의 기름샘인 ​​마이봄샘의 유분 배출을 도와줍니다. 뜨거운 수건이나 시중에서 판매되는 열 안대를 사용하여 온찜질을 하십시오. 타월 사용 시 물에 적셔 전자레인지에 40초 돌린 후 45~55도 정도로 가열한 후 눈에 5분간 도포한다. 온찜질을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손바닥 찜질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깨끗한 두 손바닥을 10초 이상 비벼 열을 발생시킨 후 손바닥으로 눈을 가리고 부드럽게 눈을 감습니다. 손바닥의 따뜻한 체온이 눈으로 전달되어 눈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할 뿐만 아니라 눈의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석고를 바른 후 면봉을 사용하여 눈 주위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기름샘이 막히지 않도록 합니다. 그러나 눈이 가렵거나 부어 오르거나 아프면 온찜질보다 냉찜질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먼곳 바라보기

눈을 자주 깜박거리고 먼 곳을 바라보는 것 또한 안구건조증 증상 완화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먼 곳을 바라볼 때 눈의 피로 회복이 더 빠르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멀리서 볼 때 눈이 뻣뻣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볼 때 눈을 잘 깜박이지 않습니다. 의식적으로라도 자주 눈을 깜박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눈을 깜박이면 마이봄샘의 분비물이 가늘게 퍼져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눈을 감는 습관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5번, 1분 동안 눈을 감습니다.

적절한 운동

운동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데요, 안구 건조증 증상 또한 운동을 통해 상당부분 해소 가능한 영역입니다. 눈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천천히 돌리면서 바라보면서 눈 근육을 이완시킨다. 눈에 힘을 주고 눈을 뜨고 감는 과정을 반복하면 눈의 근육이 강화되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